1월 17일 오후 3시, 한전아트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년차 사업연도 제1-1차 중앙집행위원회 및 제3차 중앙위원회 연석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연석회의 보고사항으로는 △전차회의 결과보고, 심의안건으로는 △[중앙집행위원회] 정기대의원대회 대의원 자격 심의, △[중앙위원회] 제1년차 사업연도 정기대의원대회 상정안건 심의 등이 의결됐습니다.
전력연맹제1년차 사업연도 대의원대회가 1월 25일(목) 오후 2시에 한국전력공사 남서울본부강당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연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정기대의원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김주영 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연맹의 대의원들은 ▲설립초기 사업연도 회계감사 보고·결산보고 ▲제1년차 사업연도 사업계획(안)▲제1년차 사업연도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습니다. 또한, 연맹 중앙위원, 한국노총 파견대의원 및 중앙위원 후보를 투표를 통해 선출했습니다.
‘제1회 전력연맹 조합간부 역량강화 교육’ 개최 제1회 전력연맹 조합간부 역량강화 교육 ‘지속가능한 전력산업의 이해’ 가 연맹 8개 회원조합 간부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전 인재개발원에서 ’24.1.31.-2.2.까지 2박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제1회 역량강화 교육은 전력연맹이 전력산업 주요 현안에 대해 회원조합 간부들과 함께 알고 이해하며, 전력 가족이라는 동지애와 유대감을 쌓고자 기획하였으며, 공공, 전력산업, 노동, 기후환경, 인문학 부문 전문가 분들의 현안 관련 강의와 연맹 위원장 특강, 단결화합의 밤, 문화 소통행사 등을 통해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